JK뉴스

서산시, 시민 만족 원스톱 민원서비스 추진 상황 점검 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4 [08:34]

서산시, 시민 만족 원스톱 민원서비스 추진 상황 점검 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6/24 [08:34]

▲ 부시장실에서 부시장과 주요 복합민원 처리과인 원스톱허가과장 등 7개 부서장이 시민 만족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점검 회의를 20일 실시했다.


[JK뉴스=JK 뉴스] 충남 서산시는 20일 시민 만족 원스톱 민원서비스 추진상황을 점검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부시장실에서 원스톱 민원서비스 추진 담당부서인 민원봉사과를 주관으로 부시장과 주요 복합민원 처리과인 원스톱허가과장 등 7개 부서장이 시민 만족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부서별 추진 시책 점검 ▲시민 만족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 방안 논의(부서별) ▲복합민원 단축률 현황 점검 및 부진 부서 향후 대책 등 원스톱 민원서비스 전반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회의를 통해 복합민원 처리 부서간의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한 처리 기간 단축, 사전심사청구제 활성화로 민원인의 경제적 부담 완화와 신속한 민원처리 유도, 도시계획위원회의 개최 횟수 확대 등으로 민원 처리기간을 단축하는 등 복합민원의 신속, 정확하고 공정한 처리를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했으며, 앞으로도 원스톱 민원서비스에 대한 추진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순광 서산시 부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부진사항 점검 및 대책을 마련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수준 높은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