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가명정보 활용 통한 데이터 산업 육성” 전북 가명정보 활성화 교육 본격 추진

전북, 가명정보 지원센터 개소 후 도민 교육 본격 추진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9 [10:08]

“가명정보 활용 통한 데이터 산업 육성” 전북 가명정보 활성화 교육 본격 추진

전북, 가명정보 지원센터 개소 후 도민 교육 본격 추진
JK뉴스 | 입력 : 2024/11/29 [10:08]

▲ 전북 가명정보 활용지원센터 홍보물


[JK뉴스=JK뉴스]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디지털융합센터가 데이터 산업 육성을 위한 가명정보 활용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도는 지난 26일‘전북 가명정보 활용지원센터’개소에 이어 12월 한 달 동안 도민과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가명정보의 개념과 실무를 알리고, 이를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가명정보 인식제고 교육 △전문인력 양성교육 △ 찾아가는 가명정보 교육이다.

가명정보 인식제고 교육은 11월 19일 1차 교육에 이어, 12월 5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전북테크비즈센터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 교육은 가명정보 제도의 이해와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가명정보 처리 절차, 서식 작성, 적정성 검토, 결합 실무 등 심화된 내용을 다룬다. 8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 과정은 11월 20일 1차 교육에 이어, 12월 10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열리며, 데이터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찾아가는 가명정보 교육은 교육이 필요한 기관과 협의해 2시간 이상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기관의 요구를 반영한 현장 중심 교육으로, 도민과 기업들이 가명정보 활용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사전 접수할 수 있으며, 전북디지털융합센터 누리집(행사안내/공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디지털융합센터 AI융합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미화 전북자치도 디지털산업과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전북 도민들께 가명정보 개념과 실무를 널리 알려 가명정보 활용 활성화를 통해 전북 데이터 기반 산업 육성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