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양주도시공사, 2024년 문화예술회관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 지원기관 선정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 소프트웨어 컨설팅 선정(문예회관운영)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5/07 [14:42]

양주도시공사, 2024년 문화예술회관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 지원기관 선정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 소프트웨어 컨설팅 선정(문예회관운영)
JK 뉴스 | 입력 : 2024/05/07 [14:42]

▲ 양주도시공사


[JK뉴스=JK 뉴스] 양주도시공사는 한국문화예술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24년 문화예술회관 종합 컨설팅 지원 사업 지원기관에 선정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한문연에서 전국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 빛 문화 정보 인프라 구축을 위해 마련한 사업으로 양주시문화예술회관은 소프트웨어 부분(문예회관운영) 컨설팅에 선정됐다.

이번 소프트웨어 컨설팅을 통해 양주시문화예술회관의 운영 및 프로그램 기획, 문화 예술교육분야 등 문예회관 현황 진단을 통해 앞으로 양주 시민의 문화 향유권이 증진할 수 있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양주도시공사는 이에 앞서‘23년도에 전국 공기업으로서 유일하게 컨설턴트 파견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문화 예술 진흥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24년에는 예산 부족인 상황에서 외부 공모를 12건 신청하여 현재 4건(3억 상당)이 선정됐고 ’24년 4월 현재 여러 건이 심사 중에 있으며, 시민을 위한 문화 예술에 적극 노력함과 동시에 한문연과 긴밀하게 협의하여 소외된 경기북부 접경 지역의 문화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는 도시공사 문화관광팀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흥규 사장은 “앞으로 양주시문화예술회관 운영에 있어 다양한 공연기획, 문화 예술교육 등 전문가의 컨설팅 지원을 하며, 적극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