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포항시, 송도 일원 주민 생활체육과 행정 서비스 한 곳에서 누린다!

송도 국민체육센터 및 행정복지센터 개관식 7일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07 [16:34]

포항시, 송도 일원 주민 생활체육과 행정 서비스 한 곳에서 누린다!

송도 국민체육센터 및 행정복지센터 개관식 7일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10/07 [16:34]

▲ 개관식 단체기념사진.


[JK뉴스=JK뉴스] 포항시는 7일 송도동 주민들의 기대 속에 송도 국민체육센터 및 행정복지센터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송도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할 국민체육센터와 행정복지센터의 출발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송도 난타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사업 경과보고, 유공자 표창패 수여와 시설을 직접 투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송도국민체육센터는 지난 2020년 1월 착공해 올해 5월 준공됐으며, 총사업비 160억 원(기금 30억 원, 특별교부세 10억 원, 시비 120억 원)이 투입돼 연면적 3,746.94㎡,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다.

최신 헬스장, 수영장(25m 4레인), 영유아풀 등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체육 활동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아름다운 송도해수욕장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라운지도 있어 지역 주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송도행정복지센터는 기존의 협소하고 노후된 시설을 개선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행정 및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민원실, 복지 상담실, 다목적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어 주민들이 다양한 행정 업무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송도 국민체육센터와 행정복지센터는 주민들의 일상 속 건강과 편의를 증대시키는 중요한 시설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체육 인프라 조성에 힘쓰며, 시민 복지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송도국민체육센터는 지난달까지 시범운영을 거쳐 현재 포항시시설관리공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와 수준에 맞춘 강습 프로그램을 준비해 지역 주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