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폭염 대비 파크골프장 시설 점검 나서

연일 계속된 폭염특보에 이용객 온열질환 등 안전사고 완벽 예방 지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6 [13:43]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폭염 대비 파크골프장 시설 점검 나서

연일 계속된 폭염특보에 이용객 온열질환 등 안전사고 완벽 예방 지시
JK뉴스 | 입력 : 2024/07/26 [13:43]

▲ 장금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폭염 대비 파크골프장 시설 점검 나서


[JK뉴스=JK뉴스] 창원특례시 장금용 제1부시장은 25일 대산면 파크골프장을 긴급 방문하여 여름철 폭염 대비 안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 부시장은 최근 계속된 폭염특보 발령에 따라 건강 취약계층인 고령층이 주로 이용하는 파크골프장에 대한 폭염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추가 개선할 문제는 없는지 꼼꼼히 확인했다.

최근 시는 여름철 자연 재난(폭염) 대책 회의를 시행했으며, 이에 따라 관련 부서에서는 야외체육시설인 파크골프장의 폭염 시 운영기준 등 대책 방안을 수립한 바 있다.

시는 운영기준에 따라 폭염특보 발령 사항을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하여 시설 이용 자제를 권고하고, 특히 폭염경보 시에는 무더위 휴식시간제(Heat Break)를 운영하여 이용객 안전사고를 철저히 예방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는 포도당, 식염수, 아이스 조끼, 아이스팩 등 폭염 대비 물품을 갖추어 응급상황 대비를 빈틈없이 하고, 자동심장충격기 구매 등 추가 예산 편성이 필요한 사항은 시 재난관리기금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이달 말까지 조치할 계획이다.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은 “파크골프장은 고령층 이용객이 주로 이용하는 만큼 더 세심한 주의와 관리가 요구된다”며, “여름철 폭염 등 자연 재난에 대비하여 단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이용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