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과천시 갈현동,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 알리는 주민 교육 실시

갈현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로 주민 교육 실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6 [13:53]

과천시 갈현동,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 알리는 주민 교육 실시

갈현동 주민자치위원회 주최로 주민 교육 실시
JK뉴스 | 입력 : 2024/07/26 [13:53]

▲ 과천시 갈현동,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 알리는 주민 교육 실시


[JK뉴스=JK뉴스] 과천시 갈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한 내용으로 ‘탄소중립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4일 일자리센터&50플러스센터 강의실에서 열린 이날 강의에는 주민 50여 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오창길 푸른과천환경센터장이 ‘산양과 독수리를 아시나요?’라는 제목으로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몽골에서 겨울을 나기 위해 왕복 6,000km를 날아온 1살 짜리 독수리들을 보호하는 내용의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수많은 동식물이 멸종 위기에 처한 현실을 알리고, 소중한 생태계를 지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기후위기는 우리의 일상뿐만 아니라 지구 생태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지윤근 갈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지구온난화와 기후위기를 현장에서 느끼고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야생동물이 살기 어려운 환경은 사람도 살기 어려운 것으로 환경과 멸종위기 야생동물 보호가 절실히 필요함을 느꼈다”라고 밝혔다.

이날 강의는 갈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경기도에서 주관하고 (재)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에서 시행한 ‘탄소중립 교육·체험 프로그램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마련된 것이다. 지난 5월 29일과 6월 14일에도 강의를 진행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