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연천소방서 '수총기 키트' 구매로 화재피해가구 기부에 동참! 전곡선사박물관에서 만나보세요!

수총기 키트를 통한 화재피해가구 등 기부문화 확산!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6 [11:21]

연천소방서 '수총기 키트' 구매로 화재피해가구 기부에 동참! 전곡선사박물관에서 만나보세요!

수총기 키트를 통한 화재피해가구 등 기부문화 확산!
JK 뉴스 | 입력 : 2024/03/26 [11:21]

▲ 연천소방서 '수총기 키트' 구매로 화재피해가구 기부에 동참! 전곡선사박물관에서 만나보세요!


[JK뉴스=JK 뉴스] 연천군 전곡선사박물관에서는 3월부터 박물관 내 ‘수총기 키트’를 비치하여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수총기는 ‘소방즉통’ 또는 ‘완용펌프’라고도 불리며 현대 소방차의 원조 격으로, 연천소방서와, ㈜새움아트가 수총기 도입 300주년을 기념하여 협력해 수총기 키트를 개발했다.

그리고, 지난 2월 경기 사랑의열매와 업무협약(MOU)를 통해 수총기 키트의 판매 수익금 11.9%를 화재피해가구 등 취약계층에 기부를 하는 ‘따뜻한 동행 경기119’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런한 소식을 알게 된 전곡선사박물관은 선뜻 “이런 의미있는 일에 동참하여 협력하겠다”며 “많은 사람들이 소방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어려운 사람들에게 따뜻한 손길이 닿길 바란다”고 박물관 내 굿즈 판매 진열대에 비치해 수총기 키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한, 연천소방서에서는 오는 5월 연천군 전곡리 유적지에서 하는 구석기 축제 시 수총기 키트 구매를 통한 기부관련 홍보, 수총기 만들기 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기면서 기부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등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