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에“봄이왔나봄”행사 성료

청소년운영위원회 2024년 봄 시즌 기획행사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6 [11:36]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에“봄이왔나봄”행사 성료

청소년운영위원회 2024년 봄 시즌 기획행사
JK 뉴스 | 입력 : 2024/03/26 [11:36]

▲ 아주청소년문화의집에“봄이왔나봄”행사 성료


[JK뉴스=JK 뉴스]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월 24일 청소년운영위원회'조타'가 준비한 봄시즌 기획행사 “봄이왔나봄”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봄을 맞아 새로운 학년에 적응하고 있는 청소년을 응원하기 위한 기획행사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직접 문화의집 1층에서는 음료(핑크레몬에이드, 아이스초코) 나눔, 3층에서는 봄 배경 즉석포토존 사진촬영 이벤트를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새학기를 맞아 청소년들에게 어떤 이벤트를 하면 좋아할까 고민한 끝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한목소리로 “문화의집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왔는데 카페인이 없는 음료도 있고 친구와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행사를 준비한 최은비(옥포고2)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진행하면서 문화의집 이용하는 청소년과 행사에 참여하러 온 청소년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준비한 보람을 느꼈으며, 계획했던 인원보다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하여 기분이 좋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라는 포부를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에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한 법적 기구로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명칭은 ‘조타’이며, 문화의집 슬로건인 청소년의 꿈꾸는 항해를 이끌어 가는 ‘조타수’ 역할을 하고 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문화의집이 “좋다”라고 감탄하는 시설을 만들기 위한 자치기구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