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고성군 청소년나누go봉사단, 예비 교육 통해 본격적인 활동 나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6 [10:53]

고성군 청소년나누go봉사단, 예비 교육 통해 본격적인 활동 나서

JK 뉴스 | 입력 : 2024/03/26 [10:53]

▲ 고성군 청소년나누go봉사단, 예비 교육 통해 본격적인 활동 나서


[JK뉴스=JK 뉴스] 고성군이 운영하는 고성군 청소년나누go봉사단이 지난 23일 고성군평생학습센터에서 청소년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및 예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2024년 단원으로 활동하게 될 청소년들의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소속감 증진 및 친밀감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철성중학교 2학년 정태웅 학생은 “오늘 예비 교육을 통해 봉사활동에 흥미를 가지는 친구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재열 주민생활과장은 “밝고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첫 활동이 진행된 만큼 2024년 올 한 해 고성군의 온기를 듬뿍 나눌 수 있기를 기원하며 나누go봉사단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나누go봉사단은 2011년 4월 창단한 이후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봉사단은 △탄소 중립 홍보 활동 △관내 행사지원 △나라 사랑 홍보 활동 △쓰레기 없애기(제로웨이스트) 나눔 활동 등을 실시해왔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이 직접 문제를 파악하여 봉사활동을 기획·실천·평가하는 △봉사 학습에 기반들 둔 활동 △국민 자원봉사 홍보 활동 ‘온기 나눔 활동’ △‘지’구를 ‘구’하는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