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진천군,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카메라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6 [06:26]

진천군,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카메라 민·관·경 합동점검 실시

JK 뉴스 | 입력 : 2024/03/26 [06:26]

▲ 진천군청


[JK뉴스=JK 뉴스] 진천군은 26일 디지털 성범죄가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민·관·경 합동으로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카메라 점검을 가졌다.

이번 점검은 진천군, 진천경찰서, 진천군 여성단체협의회 3개 기관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점검은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생거진천 전통시장 내 공중화장실을 찾아 전파탐지기와 렌즈탐지기를 활용해 집중적으로 점검했으며, 불법 촬영 근절 캠페인 또한 함께 전개해 지역사회에 불법 촬영과 유포 행위는 중대 범죄임을 홍보했다.

또한 불법 촬영 카메라가 발견되지 않은 곳에는 여성 안심 스티커를 부착하고, 불법 촬영과 유포 행위가 범죄임을 알리는 홍보 스티커도 함께 부착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이 안심하고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점검할 계획이며, 민·관·경이 합심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한 범죄에 대해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은 앞으로도 군민 안전 보험 가입‧운영, 어린이·노인 보행환경 개선 등과 더불어 여성 안심 환경 조성, 여성 안심 행복택시 운영, 안전 취약 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 지원 등으로 성별, 나이에 상관없이 군민이 안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