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거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총력

공동주택 건설예정 시행사, 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3/25 [17:19]

거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총력

공동주택 건설예정 시행사, 시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JK 뉴스 | 입력 : 2024/03/25 [17:19]

▲ 거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총력


[JK뉴스=JK 뉴스] 거제시는 25일 지역 내 공동주택 시공 예정인 3개 단지의 시행사 및 대형건설회사와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올해 착공예정인 상동2지구, 고현주공 재건축, 옥포동 공동주택 사업장의 시행사 및 동부건설(주)· GS건설(주) 등 대형건설회사가 이번 협약에 참여했다.

시와 시행사 및 시공사 간 체결한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 지역 공사업체 및 용역업체와 하도급 체결 적극 노력 ▲ 지역 생산자재 및 장비 우선 사용 ▲ 지역 인력 고용 ▲ 사업시행 시 행정적 협조 및 지원을 통한 건설산업 활성화와 상호협력 등이다.

시는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거제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운영하여 관내에서 시공되는 대형 건설현장에 하도급, 자재, 인력, 장비 등 모든 분야의 지역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고 있다.

박종우 시장은 “수년간 이어진 건설경기 악화로 인하여 현재 지역건설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우리 시에서는 대형건축사업장에 대하여 지역업체 참여 비율에 따라 용적률 등 인센티브를 적용하도록 조례를 개정할 예정이며, 지역업체 참여 확대 시 가능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통하여 향후 착공예정인 대형건축사업장에서도 많은 지역업체의 참여 확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