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밀양시, 사회서비스와 연계한 치유 농장 육성 박차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학생 대상 ‘말과나’ 프로그램 운영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1 [11:27]

밀양시, 사회서비스와 연계한 치유 농장 육성 박차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학생 대상 ‘말과나’ 프로그램 운영
JK 뉴스 | 입력 : 2024/07/01 [11:27]

▲ 밀양시, 사회서비스와 연계한 치유 농장 육성 박차


[JK뉴스=JK 뉴스] 밀양시는 사회서비스와 연계한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 효과검증을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부북면 소재 말보르승마장에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학생 대상의‘말과나’프로그램 시범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수요자 맞춤형 치유농장 대표모델 육성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말보르승마장과 치유농업발전협회가 함께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재구성해 8월 1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이어질 예정이다.

학생들은 말과의 교감을 통한 자아존중감과 공감 능력 향상을 위한 말 관찰하기, 그루밍하기, 말이 좋아하는 텃밭 채소 기르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최종칠 미래농업과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치유와 공감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하며, 대상자들의 건강 유지·회복·증진에 도움이 되는 검증된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유농업은 식물, 동물, 음식 등 농촌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심리적·사회적·신체적 건강을 회복하고 증진시키는 새로운 형태의 농촌 체험 관광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신영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현재 치유농업과 관련해 수요자 맞춤형 치유농장 대표모델 육성 시범사업을 포함해 4개 분야 사업을 밀양아리솔학교, 장애인부모회,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등 다양한 사회서비스와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