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여름휴가는 온시장 & 청주페이플러스샵과 함께

전 회원 대상 2종 할인쿠폰팩 발행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1 [05:32]

여름휴가는 온시장 & 청주페이플러스샵과 함께

전 회원 대상 2종 할인쿠폰팩 발행
JK 뉴스 | 입력 : 2024/07/01 [05:32]

▲ 청주시청


[JK뉴스=JK 뉴스] 청주시는 하계 휴가시즌을 맞이해 온시장과 청주페이플러스샵에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온시장’과 ‘청주페이플러스샵’은 청주페이 앱(APP)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다.

민선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청주형 온라인상권 활성화 플랫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시는 본격적인 하계휴가철을 앞두고 지역 소상공인의 상품을 홍보하는 한편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벤트 기간은 온시장의 경우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며, 청주페이플러스샵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이벤트 기간 중 온시장과 청주페이플러스샵에 방문한 전 회원에게 1만원권과 1만 5천원권 등 모두 2종의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1만원권 할인쿠폰은 2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1만 5천원권은 3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온시장과 청주페이플러스샵은 청주페이로만 결제할 수 있다. 통합 청주시 출범 10주년을 기념해 7월 한 달간 청주페이 인센티브가 10%로 상향됨에 따라 할인쿠폰과 함께 더 큰 혜택을 받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는 지난 5월 행정안전부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 공모에 선정돼 ‘온시장’과 ‘청주페이플러스샵’에서 상품을 구입할 경우 5%의 인센티브를 추가 지원할 수 있는 예산을 확보했다.

본 사업은 내부적인 행정절차를 거쳐 7월 중 적용될 예정이다. 올해 연말까지 ‘온시장’과 ‘청주페이플러스샵’에서 상품 구입 시 이러한 추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이봉수 청주시 경제정책과장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온시장과 청주페이플러스샵은 하루하루 놀라운 성장을 이루고 있다”며 “이러한 관심이 우리 지역 소상공인분들에게 따뜻한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온시장은 운영을 시작한 1월 3일부터 5월 말까지 총 매출액이 1억원을 넘어섰으며, 청주페이플러스샵은 3월 20일 오픈한 이래 5월 31일까지 두 달여의 기간 5천 7백여만원의 매출실적을 달성했다.

‘온시장’은 전통시장 상품을 당일 배송받을 수 있는 장보기 배달 서비스와 다음 날 이후 배송받는 택배 서비스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청주페이플러스샵’은 선물하기 기능과 함께 매일매일 펼쳐지는 타임딜 특가 이벤트로 이목을 끌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