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인센티브로 사기진작

친절 공무원 및 부서,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및 부서 선정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7/01 [06:15]

충주시, 민원담당 공무원 인센티브로 사기진작

친절 공무원 및 부서,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및 부서 선정
JK 뉴스 | 입력 : 2024/07/01 [06:15]

▲ 충주시청


[JK뉴스=JK 뉴스] 충주시는 7월 1일 월례조회에서 2024년 상반기 친절공무원 및 친절부서, 민원처리 우수부서와 우수직원 등 3개 분야 총 21명의 직원과 6개 부서에 각각 표창과 상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시는 매년 상하반기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직원과 부서를 대상으로 친절공무원 및 부서, 민원처리 우수직원 및 부서를 선정해 표창과 상장, 인사가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친절공무원으로는 △여성청소년과 주미진 △토지정보과 유리 △기후에너지과 유지은 △자원순환과 박창규 △복지정책과 김주희 △봉방동 신혜림 △동량면 이승연 △칠금금릉동 최고은 △교현안림동 오석환 △문화동 박수정 주무관 총 10명이 선정됐고, 친절부서로는 △환경수자원과 △호암직동이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공모로 선발된 시민평가위원들의 전화 및 방문 응대 서비스 친절도 평가를 통해 높은 점수를 받은 공무원과 부서를 선정해 표창하는 것으로 시민들이 직접 평가하여 선정한다는데 의의가 크다.

또한,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건수와 처리기간 준수 등을 토대로 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우수공무원에는 △최우수상 도로과 조은영 △우수상 교통정책과 조형준 △장려상 기후에너지과 고준용 주무관이 각각 선정됐다.

민원처리 속도 및 단축률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민원처리 우수부서 및 공무원에는 △스피드왕 호암직동 원종희 △마일리지 최우수상 부서에 토지정보과 △최우수 직원은 노인장애인과 김영자 △민원후견인 우수공무원에는 도로과 이준희 팀장이 영광을 안았으며 최우수상을 비롯한 우수상과 장려상 등 총 4개 부서와 8명의 공무원이 선정되어 상장을 수여 받았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민원 최일선 현장에서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며 민원처리를 담당하는 직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사기진작과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