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수원 전입 청년 단기 숙소‘새빛호스텔’입주자 모집

수원시 전입 청년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한 단기 숙소 개소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8 [16:25]

수원 전입 청년 단기 숙소‘새빛호스텔’입주자 모집

수원시 전입 청년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한 단기 숙소 개소
JK 뉴스 | 입력 : 2024/06/28 [16:25]

▲ 수원 전입 청년 단기 숙소‘새빛호스텔’입주자 모집


[JK뉴스=JK 뉴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에서는 오는 6월 29일부터 취업 또는 학업을 위해 수원에 전입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단기 숙소 ‘새빛호스텔’ 입주자를 모집한다.

수원 전입 청년 단기 숙소 ‘새빛호스텔’은 지속적인 청년 인구 유입 및 자립 청년 증가 추세, 청년 인식 개선을 위한 대표 사업으로 지속가능한 청년 사업 브랜드화를 추진하고자 계획됐다.

새빛호스텔은 수원유스호스텔(권선구 서호로 32) 본관동 3층에 위치하며, 10개 객실을 리모델링하여 거주 및 학업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했다. 입주비용은 월 12만원이며, 입주 기간은 1개월 ~ 최대 3개월까지 가능하다. 객실 내에는 침대, 옷장, 냉장고, TV 등이 제공되며, 파티룸(취사 및 교류공간), 세탁실(세탁기, 건조기) 등의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입주 신청 대상은 만 19세에서 39세 사이의 취업 또는 학업을 위해 수원특례시에 전입하는 청년들이며, 입주 순위는 수원시에 주소지를 둔 기업 및 기관에 취업이 확정됐거나 근무 중인 청년, 대학교(원)에 진학이 확정됐거나 재학 중인 청년, 기타 현재 수원시에 거주 중이며 전ㆍ월세 계약이 종료되어 단기 거주지가 필요한 대상자 순으로 내부 심사를 거처 선정될 예정이다.

2024년 6월 29일부터 입주 신청서 및 서류를 신청받을 예정이며, 입주 대상자로 확정된 청년은 7월 6일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사업 담당자는 ‘이번 수원 전입 청년 단기숙소’ 개소를 통해 수원에 취업(학업)으로 인한 청년들의 거주 부담을 줄여주고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