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거제시가족센터, 양육자 대상 ‘마음챙김, 나와 아이’집단 프로그램 마무리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8 [16:38]

거제시가족센터, 양육자 대상 ‘마음챙김, 나와 아이’집단 프로그램 마무리

JK 뉴스 | 입력 : 2024/06/28 [16:38]

▲ 거제시가족센터, 양육자 대상 ‘마음챙김, 나와 아이’집단 프로그램 마무리


[JK뉴스=JK 뉴스]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6월 21일 금요일과 28일 금요일 양일에 걸쳐 양육자 12명을 대상으로 자기돌봄기능 강화를 위한 집단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담심리 및 영상영화치료 전문가인 김은지 교수를 초빙하여, 양육자들이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 돌봄을 실천하며 자녀와의 관계를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총 4회기로 진행됐다.

각 회기 마다 영화와 사진 매체를 활용한 마음챙김, 심리 교육, 실습 활동을 진행하며 자기 돌봄 기술을 익히고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참여자 중 최**씨는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격려와 지지를 보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자기 돌봄의 방법을 배움으로써 자녀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가족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긍정적인 영향을 받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앞으로도 양육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가족센터는 무료 가족 상담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가족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