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여주시 흥천면 지사협, “감자로 복지로 사업” 추진 완료

수확한 감자, 관내 저소득층 이웃돕기 나눔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8 [15:24]

여주시 흥천면 지사협, “감자로 복지로 사업” 추진 완료

수확한 감자, 관내 저소득층 이웃돕기 나눔
JK 뉴스 | 입력 : 2024/06/28 [15:24]

▲ 여주시 흥천면 지사협, “감자로 복지로 사업” 추진 완료


[JK뉴스=JK 뉴스] 여주시 ‘흥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26일 '감자로 복지로 사업' 중 “감자캐기” 및 배분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감자로 복지로 사업'은 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지역사회 공동체를 확립하고자 협의체 주관하에 이장단,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관내 많은 사회단체를 독려하여 참여를 이끌어었으며 결국 감자 풍작으로 경작을 완료 했다.

따라서 지난 3월부터 밭 일구기, 씨 김자 만들기, 소독 작업, 감자심기, 농약 및 비료 살포 등의 시간을 거쳐 마무리로 감자 캐기 및 배분까지 완료한 것이다. 3개월간 감자 수확을 위해 각 위원들의 각별한 관심과 작물에 대한 애정을 쏟은 결과 풍작일 이뤄냈다. 수확한 감자는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반찬봉사 및 나눔으로 지역사회에 다시 환원했다.

이상면 공공위원장(흥천면장)은 “협의체 이하 관내 사회단체에서 적극적인 참여로 농사가 잘 지어졌다. 첫 농사임에도 불구하고 다함께 협력하는 모습에 감자가 보답해준 것 같다. 지금까지 고생하며 참여한 모든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이재덕 민간위원장은 “서로서로 도와가며 합심한 결과 아름다운 결과물을 만들었다. 각 위원님들의 노고에 다시한번 감사를 드린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