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6월'반찬나눔'사업 추진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8 [13:56]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6월'반찬나눔'사업 추진

JK 뉴스 | 입력 : 2024/06/28 [13:56]

▲ 수원시 영통구 광교1동, 6월'반찬나눔'사업 추진


[JK뉴스=JK 뉴스] 지난 27일, 광교1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무스푼(대표 신유호)과 함께 저소득 홀몸어르신 등 돌봄 위기가구를 위한 ‘반찬나눔’행사를 추진했다.

광교1동은 위탁급식(도시락) 전문업체 ㈜나무스푼과 2023년 5월 반찬나눔 협약을 체결하고 매월 거동이 불편한 독거어르신, 독거 장애인 등 돌봄 위기이웃 10가구에 반찬나눔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직접 방문전달함으로써 안부확인 및 지역사회의 따듯한 관심과 사랑을 함께 나누고 있다.

박선희 광교1동장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나무스푼’에 감사드린다. 이번 반찬나눔은 신유호 대표님께서 직접 전달함으로써 나눔의 의미가 더욱 빛을 발했다.

또한 매월 반찬과 후원물품 등을 위기가구에 전달하며 지역사회 돌봄을 실천하고 있는 동 협의체 위원님들께도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적극 발굴·지원하여 복지사각지대 없는 광교1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교1동에서는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동 인적안전망 및 지역사회 기반 복지자원을 활용하여 위기가구 안부확인 사업으로 빵과 설렁탕 등 제공, 사랑의 카네이션, 건강한 여름나기 보양식 지원, 새콤달콤 계절 과일 지원사업, 무료건강검진 지원 사업 등을 매주 또는 매월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