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부산 영도 희망이음 복지대학 연계 2024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6/25 [15:26]

부산 영도 희망이음 복지대학 연계 2024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

JK 뉴스 | 입력 : 2024/06/25 [15:26]

▲ 부산 영도 희망이음 복지대학 연계 2024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


[JK뉴스=JK 뉴스] 영도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 21일 영도 희망이음 복지대학과 연계하여 2024년 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포함하여 영도 희망이음 복지대학 교육생 및 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련 담당자 등 40여명이 창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방문, 다양한 복지사업 및 우수 사례들을 공유하며 성공적인 운영 모델을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그 외에도 힐링시간을 편성, 숲속에서의 휴식과 제로웨이스트 실천 교육 속에서 참여자들이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더불어 자연과의 상생 및 미래를 위한 친환경 가치를 공유할 수 있었다.

이번 벤치마킹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어려운 이웃, 우리 지역을 위해서 고민하느라 정작 나를 위한 시간을 가져본 적이 없었다. 힐링시간, 벤치마킹 등 오늘의 모든 시간들이 의미 있었고 감사했다. ”면서 “오늘 재충전을 바탕으로 더 열심히, 더 신나게 나를 포함한 우리 이웃들이 모두 행복한 마을을 만드는 데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다.

영도구 관계자는 “오늘 귀한 시간 내어서 함께 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주민의 마을활동 활성화를 위해 보다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