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평택복지재단'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 사업'3회기 교육 실시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교육 진행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7 [16:52]

평택복지재단'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 사업'3회기 교육 실시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교육 진행
JK 뉴스 | 입력 : 2024/04/17 [16:52]

▲ 평택복지재단「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 사업」3회기 교육 실시


[JK뉴스=JK 뉴스] (재)평택복지재단은 4월 17일 팽성복지타운 2층 소강당에서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 3회기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교육을 진행했다.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60명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규칙 및 관계법령 해설, 예산·결산 작성 요령과 절차, 수입과 지출 실무, 후원금(품) 관리의 법적 근거와 실무 등 실무자들에게 재무회계 기초 지식을 교육했으며 이번 회기는 이해경 관장(중림종합사회복지관)을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A종사자는“신입 사회복지사로서 재무회계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어 예산흐름에 대한 이해가 어려웠는데 이번 재무회계 교육을 통해 예산의 흐름을 관항목에 따라 구분할 수 있게 됐다.”면서 “상반기에 참여한 이번 재무회계 교육을 통해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복지재단 최을용 사무처장은“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사의 밑거름이라 할 수 있는 재무회계 교육을 복지재단에서 주관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면서“이번 교육이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실무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4회기 교육은 5월 21일 '인사·노무'로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50여명을 대상으로 경기노무법인 최영광 대표노무사가 교육할 예정이다.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사업'은 이번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정보화 실무 ▲사례관리 ▲공문서 작성 ▲홍보 ▲인문학 등으로 교육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