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경기도새마을문고 양주시새마을문고 선진 병영도서관 방문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7 [11:44]

경기도새마을문고 양주시새마을문고 선진 병영도서관 방문

JK 뉴스 | 입력 : 2024/04/17 [11:44]

▲ 양주시새마을문고 선진 병영도서관 방문


[JK뉴스=JK 뉴스] 지난 12일 경기도새마을문고 회장단은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를 방문했다.

작은 도서관 이탈에 따른 고충을 함께 이해하고 타게 해 나가고자 병영 문고와 작은 도서관이 공존하며 민·관·군이 함께 상생해 나가는 양주시 문고를 본보기로 배워보고자 한 것이다.

이에 양주시새마을문고 병영지도자인 김인수. 조성민.김정만 지도자가 적극 참여하여 자료를 준비하고 양주시새마을문고의 역사를 브리핑하고 양주시를 홍보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 날은 권중진 양주시새마을회장, 이종용 시협의회장. 박보윤 시부녀회장,서정욱 사무국장이 함께 방문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는 현재 5개의 병영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저자와의 만남', '독서 코칭'등 병영 도서관 사업을 지원하고, 개관 시 필요한 물품과 도서를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병영 도서관은 길 위의 인문학, 시민독서경진대회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으며. 부대개방 행사 초청. 체육대회 초청, 물자 지원과 인력지원 등 활발한 상호 소통을 하고 있다.

2024년 주요 사업 계획으로는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여름방학 병영캠프를 준비하고 있다.

새마을문고양주시지부(오경옥 회장)은 이번 방문으로 양주시문고의 발전과정을 알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새로운 과제를 함께 풀어가는 기회가 됐으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과 교육을 계속하여 책. 과 글. 읽고, 쓰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싶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