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칠곡군,‘2024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우수상 수상

JK뉴스 | 기사입력 2024/11/20 [16:36]

칠곡군,‘2024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우수상 수상

JK뉴스 | 입력 : 2024/11/20 [16:36]

▲ 칠곡군,‘2024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우수상 수상


[JK뉴스=JK뉴스] 칠곡군은 지난 19일 포항체육관에서 열린 ‘2024년 경상북도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에서 군부 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 시군 평가는 경북지역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참여 및 활성화에 대하여 정량지표 6개 부문과 정성지표 1개 부문을 포함한 모두 7개의 지표로 구성되어 시부와 군부로 나누어 평가했다.

칠곡군은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운영과 행복마을 추진 등 주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자원봉사의 힘으로 재난 뛰어넘기’라는 주제를 활용하여 재난에 대한 지역의 대응 방안 및 자원봉사자들의 재난 대비 태세 확인 등에 대해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자원봉사 유공 단체표창에 뚜레박봉사회(회장 도영순)가, 자원봉사 유공 개인표창에 이맹희 (사)모범운전자연합회 경북지부 칠곡군지회장, 정연이 한마음적십자봉사회원이 지역 주요 행사 참여, 소외 계층 돌봄 등에 자원봉사 활동을 인정 받아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 시군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고 자원봉사 유공 부문에서 그동안 지역에서 열심히 활동하여 주신 분들이 수상하여 매우 기쁘며, 자원봉사의 힘이 우리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과 이러한 수상의 쾌거는 모두 자원봉사자들의 관심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작은 나눔, 큰 행복’ 라는 자원봉사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군에서도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