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청소년폭력, 또래상담자가 함께해요~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지도교사 간담회 운영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1 [16:14]

청소년폭력, 또래상담자가 함께해요~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지도교사 간담회 운영

JK 뉴스 | 입력 : 2024/04/11 [16:14]

▲ 2024년 청소년폭력 예방 또래상담동아리 지도교사 간담회 진행 모습


[JK뉴스=JK 뉴스]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4월 9일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활동의 효율적 운영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또래상담동아리 지도교사 간담회’를 운영했다.

'솔리언 또래상담'은 상담에 대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 또래상담자가 학교에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친구들을 지지하고 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서로 성장을 도모하는 활동으로써 서산시에는 초∙중∙고등학교 내에 150여명의 또래상담자가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관내 또래상담동아리 운영학교 18개교의 지도교사가 참석해 학교 내에서 운영되는 또래상담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센터에서 지원하는 2024년 또래상담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서 2024년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사업 중 새롭게 시작하는 또래상담동아리 활동 공모전 ‘별별상상’ 청소년폭력 예방 캠페인과 도박 STOP! 서약 챌린지, 심화 교육,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등을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로 4기째 운영하고 있는 서산시또래상담연합회에도 많은 관심을 보여 다수의 또래상담자가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날 박주영 센터장은 “학교 현장에서 청소년폭력 예방을 위해 마중물 역할을 하시는 지도교사 선생님들께 항상 감사를 드린다.”며 응원의 말씀을 아끼지 않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