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해시,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사례관리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1 [16:55]

김해시,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사례관리
JK 뉴스 | 입력 : 2024/04/11 [16:55]

▲ 김해시, 통합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JK뉴스=JK 뉴스] 김해시는 11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통합사례관리 담당자들과 간호직 공무원 50여명 대상으로 업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한 사례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통합사례관리 사업은 기존 복지행정보다 담당자의 다양한 실무 경험과 역량이 필요로 하는 업무로, 복합적인 요구를 가진 대상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다양한 지원을 연계·제공하고 대상자 스스로 문제해결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통합사례관리 담당자의 자발적인 학습모임 ‘꿈·따·사’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사례관리) 의 학습과정 중 일부로, 인제대학교 박정란 교수를 초빙하여 사례관리의 이해에 대한 강의를 4월부터 8월까지 매달 1회, 총5회로 나누어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시간에는 통합사례관리의 전 과정과, 과정별 개념, 업무 흐름도, 수행과정 등 통합사례관리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를 돕고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진행됐다.

향후 김해시는 통합사례관리 담당자들 대상으로 사례관리 심화 교육, 전산 교육, 찾아가는 슈퍼바이저 등 실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며, 읍면동 실무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통합사례관리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박종주 생활보장과장은 “귀한 시간을 내어주신 박정란 교수님과 읍면동 담당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통합사례관리 담당자들은 오늘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잘 적용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