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김해시, 꿈과 미래를 열어가는 스포츠체험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1 [14:24]

김해시, 꿈과 미래를 열어가는 스포츠체험

JK 뉴스 | 입력 : 2024/04/11 [14:24]

▲ 김해시, 꿈과 미래를 열어가는 스포츠체험


[JK뉴스=JK 뉴스] 진영스포츠센터에서는 2024년 4월 8일, 전관휴무일을 맞이하여 인근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보유하고 있는 체육시설물을 무료 개방하여 전문 수영강사의 자발적 지원과 봉사로 수영장에서 물놀이, 무료 수영강습, 심폐소생술 교육, 안전교육 등 평소 운영 프로그램 일정으로 아동들이 접하기 어려운 체험 놀이를 했다.

작년 11월 시범으로 시작하여 열렬한 호응에 힘입어 올해에는 참가 인원수를 더 늘려 40명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고,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40명의 선착순 제한인원을 두어 한 부모가정, 방임아동, 다문화가정, 차 상위 계층 자녀를 우선적 선발했다. 아동들의 수영 실력과 경험에 맞추어 물 적응, 물놀이, 물 뜨기, 실존수영 등의 코스별 강습과 심폐소생술 교육까지 색다른 놀이문화를 체험했다.“아동들은 일상에 필요한 기술의 연마까지 비록 3시간의 짧은 시간이지만 오늘 하루가 알차고 보람된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한다”

센터측은“아동들의 밝은 웃음과 호응도가 매우 좋아서 하반기에도 다시 실시할 예정이며 놀이로 시작하여 위기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능력들이 차곡차곡 쌓여가기를 바란다. 진영스포츠센터가 개관한지 1주년이 다가오는 만큼 더욱 청결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시민들이 신체활동과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