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군산시, 전자입찰 실무교육 개최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촉진한다

사회적경제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한 공공시장 진출 확대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11 [08:45]

군산시, 전자입찰 실무교육 개최 사회적경제기업 성장 촉진한다

사회적경제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한 공공시장 진출 확대
JK 뉴스 | 입력 : 2024/04/11 [08:45]

▲ 군산시, 전자입찰 실무교육 개최


[JK뉴스=JK 뉴스] 군산시와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부문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전자입찰 실무교육”참여자를 4월 12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다.

군산시 사회적경제기업은 2020년 5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개소 당시 184개 기업에서 현재 254개 기업으로 늘어나 38%의 증가율을 보였다.

기업들도 예비 13개, 인증 사회적기업 24개, 협동조합 203개, 마을기업 6개, 자활기업 8개 등 다양한 양상을 보여 고용유지와 판로개척을 위한 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군산시가 준비한 이번 실무교육은 입찰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공공구매 종합정보, 입찰정보 서비스 활용 방법 등 기초적인 내용과 함께 ▲투찰 금액 산정 ▲적격심사 ▲계약 이행과 같이 전자입찰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 교육과 관련 질의응답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교육 대상 역시 전자입찰에 처음 참여하는 기업, 이미 입찰을 진행중인 기업들은 물론 군산시민, 군산시 거주 대학생 등 폭넓게 진행된다.

또한, 입찰 전문가인 주식회사 플러스 이상민 상무를 초빙, 1:1 맞춤형 입찰 컨설팅과 함께 낙찰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군산시는 올해 사회적경제기업 우선구매 목표액을 47억원(총구매액의 7%이상)으로 설정하고 역량강화교육외에 읍면동순회교육,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구매 직원교육, 사회적경제한마당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역량강화 교육에 참가를 원할 경우, 군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군산시 일자리경제과 창업사회적경제계 , 군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