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의원연구단체,‘청년 인구 유출 원인과 해결방안 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중구 청년 1인 가구 지원 정책 필요성 제기 및 전세사기 대응책 등 논의 이루어져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29 [09:52]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의원연구단체,‘청년 인구 유출 원인과 해결방안 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중구 청년 1인 가구 지원 정책 필요성 제기 및 전세사기 대응책 등 논의 이루어져
JK뉴스 | 입력 : 2024/10/29 [09:52]

▲ 중구의회 의원연구단체,‘청년 인구 유출 원인과 해결방안 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JK뉴스=JK뉴스] 부산광역시 중구의회 입법정책개발포럼이 지난 10월 28일 월요일, 중구의회 소회의장에서 ‘부산광역시 중구 청년 인구 유출 원인과 해결방안’ 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에는 포럼 대표 및 회원들, 연구용역을 수행 중인 지방전략연구원 관계자, 중구청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하여 연구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보완 및 개선 방향을 논의했다.

연구용역 수행 업체는 이번 보고회에서 중간 성과를 발표하며, 중구 청년들의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맞춤형 지원 정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SWOT 분석을 통해 도출한 강점, 약점, 위기, 기회를 바탕으로 중구 실정에 맞는 전략을 최종보고회에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틀간 진행된 FGI(표적 집단 면접) 조사에서는 청년 주거 안정 관련 다양한 의견이 수렴되었으며, 특히 전세 사기에 대한 대응책 마련이 시급한 아젠다로 도출되었다고 설명했다.

입법정책 개발포럼의 강희은 대표는 “중구 청년 정책에 포함된 기존 사업들이 실질적으로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지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며 “연구 보고서에 이에 대한 논의가 포함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중구청 관계자는 “노후주택 및 빈집 문제는 청년 정주 여건을 악화시키는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며, “이를 청년 정책과 연계할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시 차원에서 부산항 제1부두에 청년 창업 허브가 조성될 예정임에 따라, 중구 차원에서의 활용 방안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의견과 분석 결과는 중구 청년층의 실질적인 생활 향상과 지역 내 정착을 위한 중장기적 정책 마련에 중요한 분석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종보고회는 2024년 11월 말로 예정되어 있으며, 더 구체화 된 청년정책 방안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