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연제구, 구민과 반려 동식물이 함께하는 '힐링문화행사' 추진

조경‧원예전문가, 반려동물전문가(교수, 수의사) 등이 직접 방문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28 [16:31]

연제구, 구민과 반려 동식물이 함께하는 '힐링문화행사' 추진

조경‧원예전문가, 반려동물전문가(교수, 수의사) 등이 직접 방문
JK뉴스 | 입력 : 2024/10/28 [16:31]

▲ 연제구, 구민과 반려 동식물이 함께하는 '힐링문화행사' 추진


[JK뉴스=JK뉴스] 연제구는 10월 연제구 내 아파트 단지에서 '연제 반려 동식물 힐링문화행사'를 총 4차례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시농업 문화 행사, 반려동물 훈련 교육 등을 통합해 실시한 3번째 축제로, 반려 동식물을 소유한 가정 모두가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식물 분갈이 △어르신 반려 식물 보급 △반려동물 교육 및 검진 △원산지 홍보 등으로 진행됐다.

구민들이 반려 동식물을 올바르게 키울 수 있도록 조경‧원예전문가와 도시농업관리사 등이 아파트를 직접 방문하여 반려 식물 재배기술과 화분 분갈이 요령 등을 현장에서 교육했다. 또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반려 식물을 무료 보급하고, 반려 동물 전문가(부산경상대 반려동물학과 교수, 수의사)가 아파트를 직접 방문하여 반려 동물 교육 및 검진 등을 실시했다.

구는 관내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단지(아파트 등)를 대상으로 참여 아파트를 사전 모집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이 아파트에서 지정한 장소(아파트 단지 내 주차장 등)에 방문하여 원하는 분야의 행사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가정에서 반려 동식물을 키우는 구민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반려 동식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