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창원국가산단의 친환경자동차 부품사업 전진기지로 자리매김 기대

지엠비코리아(주) 창원공장 기술연구소 개소식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10/15 [16:33]

창원국가산단의 친환경자동차 부품사업 전진기지로 자리매김 기대

지엠비코리아(주) 창원공장 기술연구소 개소식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10/15 [16:33]

▲ 지엠비코리아(주) 창원공장 기술연구소 개소식 개최


[JK뉴스=JK뉴스] 창원특례시는 15일 지엠비코리아(주)가 창원국가산업단지에 위치한 제1공장에서 친환경 자동차 부품 사업의 성장을 위해 기술연구소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개소식에는 이유정 창원시 투자유치단장과 경상남도 관계자를 비롯해 일본 본사, 고객사, 협력사, 관계기관의 주요 인사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공로자 감사패 수여, 시험실 투어 등이 진행됐다.

지엠비코리아(주)는 정밀 자동차부품 및 친환경 자동차(전기·수소)부품을 생산하는 외국인 투자기업으로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79년 창원국가산업단지에 ‘한국GMB공업’을 설립 후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창원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2025년까지 5년간 약 608억 원을 투자하여 기술연구소 신설, 전동화 제품 생산라인 증설 및 57명을 직접 고용하는 투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기술연구소는 친환경 자동차 시장의 확대에 따른 전기·수소차 부품 분야 신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되었고, 신설된 생산라인을 기반으로 향후 전기·수소차 부품이 전체 생산량의 50% 이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유정 투자유치단장은 “창원에서 40년 넘게 내실을 다져온 만큼 앞으로도 창원시의 자동차산업 중심 기업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기를 기원하며 시에서도 기업이 성장하는 데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