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영동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 훈련 실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30 [10:06]

영동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 훈련 실시

JK뉴스 | 입력 : 2024/09/30 [10:06]

▲ 영동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 훈련 실시


[JK뉴스=JK뉴스] 영동소방서는 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 훈련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 훈련이란 다양한 재난 상황 메시지를 불시에 부여하여 실전과 같은 모의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재난대응시스템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보완해 현장 대응 능력을 갖추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훈련은 영동군 양강면 소재 영동제일병원 화재 발생에 따른 다수사상자가 고립된 상황을 가정해 초기 인명 구조부터 재난현장 복구 단계까지 실전을 방불케 하는 고강도 훈련을 실시했다.

주요 훈련 내용은 △긴급구조통제단 가동 △선착대장 상황보고·초기대응 △화재 초기 진압 및 인명구조활동 △현장지휘소 및 응급의료소 설치 등 으로 진행됐다.

특히 영동소방서는 충북형 화재진압전술을 접목하여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하고 임무 분담에 따른 역할 수행과 더불어 현장 상황에 맞는 굴절 사다리차를 이용해 내부 고립 인원을 구조하는 등 실전 같은 훈련을 실시했다.

이명제 소방서장은 “최근 잇따른 대형재난 발생으로 안전에 대한 불안함이 가중되어 있다”며“실전 같은 훈련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