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 중구, ‘관절튼튼 기억튼튼’ 성황리 운영‥용유동 주민들 큰 호응

올해 7~9월 용유동 주민 대상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26 [11:11]

인천 중구, ‘관절튼튼 기억튼튼’ 성황리 운영‥용유동 주민들 큰 호응

올해 7~9월 용유동 주민 대상 맞춤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09/26 [11:11]

▲ 인천 중구, ‘관절튼튼 기억튼튼’ 성황리 운영‥용유동 주민들 큰 호응


[JK뉴스=JK뉴스] 인천시 중구는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총 3개월간 용유동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관절튼튼 기억튼튼’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중구보건소가 운영한 이번 ‘관절튼튼 기억튼튼’은 관내 건강 취약 지역인 용유동 주민의 신체활동 향상과 자가 건강관리 기능 강화를 도모, 건강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목적을 뒀다.

프로그램에서는 먼저 활발한 신체활동을 위해 흥겨운 노래에 맞춰 퇴행성 관절염 예방 스트레칭과 근육 강화 운동을 진행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했다.

또한, 노화로 손상되기 쉬운 다양한 인지기능(기억력 등)을 지속 단련할 수 있는 공예·미술 수업 등 검증된 인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희망자를 대상으로 치매 조기 검사를 지원, 치매 예방에도 이바지했다.

프로그램 운영 결과, 참여자의 87%가 ‘스스로 운동을 실천하게 됐다’라고 답했으며, 100% 모든 응답자가 ‘치매 예방 프로그램으로 인지기능이 상승했다’라고 응답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아울러, 치매 예방 교육의 일환인 ‘만들기(공예, 캘라그라피 등)’가 가장 많이 선호하는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정한숙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한 신체, 뇌 인지 강화를 도모하고, 제대로 된 지식·습관을 함양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도록 돕는데 목적을 뒀다”라며 “앞으로도 용유동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해서 프로그램을 지원·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