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북 소부장 R·D 인사이드 세미나 개최

소부장 기술개발 우수사례 발표, 유공기업인 표창, 기조강연 등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24 [16:37]

충북 소부장 R·D 인사이드 세미나 개최

소부장 기술개발 우수사례 발표, 유공기업인 표창, 기조강연 등
JK뉴스 | 입력 : 2024/09/24 [16:37]

▲ 충북 소부장 R·D 인사이드 세미나


[JK뉴스=JK뉴스] 충청도가 주최하고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주관한 '충북 소부장 R·D 인사이드 세미나(성과보고회)'가 2024년 9월 24일, 도내 소부장 기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금번 행사는 2023년 소부장 기술개발 지원사업 종료(’23.1.~’24.9.)에 맞춰 기술혁신과 중소기업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그간의 성과를 기업 생태계와 사회에 나누고자 개최됐다. 이를 위해 기술개발 우수사례 발표, 유공자 표창,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소부장 산업 유공 도지사 표창은 ㈜대원프리시전의 김지수 팀장과 ㈜자화전자 김종업 팀장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대원프리시전의 김지수 팀장은 2차전지용 노칭(필요한 전극 부위만 남기고 잘라내는 공정)금형과 노칭유닛 개발을 통해 열처리에 의한 불량을 최소화하는 기술을 개발한 공로를, ㈜자화전자의 김종업 팀장은 친환경차 독립제어 공조히팅 모듈 개발로 전기차 무게와 비용을 줄이고 출력과 효율을 향상시키는 등 신기술 개발을 통한 소부장 고도화에 기여한 공로를 각각 인정받았다.

충북 소부장 기술개발 지원사업은 국산화를 통한 글로벌 공급망 확보를 위해 도내 기업의 기술적 혁신을 달성하고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9년부터 시작했다.

지난 6년간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기계장비, 화학, 비금속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소부장 82개 과제를 선정하여 기술개발을 지원했으며, 그 결과 지적재산권 93건과 인증 24건을 획득하는 등 소부장 국산화를 위한 특허출원 성과를 거두었다.

충북도 김진형 과학인재국장은 “소부장 기술개발을 통해 우수기술의 사업화를 도모하고 기업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리도 소부장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