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홍성군, 개학 대비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46개 업소 대상 특별 점검 실시, 위반사항 없어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12 [06:19]

홍성군, 개학 대비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46개 업소 대상 특별 점검 실시, 위반사항 없어
JK뉴스 | 입력 : 2024/09/12 [06:19]

▲ 홍성군, 개학 대비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지도점검


[JK뉴스=JK뉴스] 홍성군보건소가 새 학기를 앞두고 어린이들의 식품 안전을 위해 9월 5일부터 9일까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46개소를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 관리 상태를 확인했다.

군은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제5조에 의거, 학교 경계선으로부터 직선거리 200m 이내 구역을 ‘식품안전보호구역’으로 지정하여 구역 내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정기적으로 지도점검하고 있다.

이번 지도점검은 전담 공무원 3명과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6명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각 업소를 방문하여 ▲영업자 건강진단 및 위생교육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 원료사용·조리·판매·보관 여부 ▲냉장·냉동 온도기준 미준수 ▲무신고 영업 및 무표시 제품 판매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향후에도 위반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교육, 식중독 예방교육 등을 실시하여 지도점검에 내실을 기했다.

점검 결과, 대상 업소들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관리 상태를 보였으며, 별다른 위반 사항은 발견되지 않았다. 군 보건소는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를 통해 어린이들의 식품 안전을 지켜나갈 계획이다.

유승용 위생팀장은 “앞으로도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 및 관리로 아이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