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경제자유구역 거제확대 건의

거제시 정석원 부시장,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방문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3 [13:31]

경제자유구역 거제확대 건의

거제시 정석원 부시장,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방문
JK 뉴스 | 입력 : 2024/04/03 [13:31]

▲ 경제자유구역 거제확대 건의


[JK뉴스=JK 뉴스] 정석원 거제시 부시장은 지난 2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하여 ‘경제자유구역 거제확대’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고, 경제자유구역 확대 건의와 추진방향에 대하여 논의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2003년 지정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산업시설 포화 및 부산신항 개발 등 용지부족 가시화에 따라 경제자유구역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이에 거제시는 부산신항과 더불어 가덕도 신공항의 개항, 남부내륙철도의 개통으로 물류 트라이포트 중심에 위치한 거제시가 경제자유구역 확대를 위한 최적의 대상지임을 강조하며,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의 긴밀한 협조를 요청했다.

경제자유구역청 개발본부장 등 담당자는 “경제자유구역 확대를 위해서는 충분한 국내외 기업의 입주수요가 확보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하며, “거제시의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되면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한 조세감면, 노동․경영 관련 규제완화, 각종 부담금 감면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하여 거제시는 글로벌 기업 및 첨단기술ㆍ첨단제품 투자기업을 유치하여 새로운 혁신성장 거점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제시에서는 경제자유구역 거제확대 추진과 더불어 기회발전특구, 기업혁신파크, 가덕도신공항건설특별법에 따른 공항 주변개발예정지역 지정 추진 등 거제시 100년 디자인 로드맵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