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대전교육청, 추석 명절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추석 명절, 사회복지시설 격려 위문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09 [17:16]

대전교육청, 추석 명절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추석 명절, 사회복지시설 격려 위문
JK뉴스 | 입력 : 2024/09/09 [17:16]

▲ 대전교육청, 추석 명절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JK뉴스=JK뉴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나눔과 배려의 문화를 확산하고 어려운 이웃과 사랑을 나누고자 9일부터 11일까지 대전지역 노인, 장애인, 아동, 여성 시설 등 9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경기 침체와 고물가로 취약계층에 대한 후원이 많이 줄고 있는 시기에 이번 행사를 통하여 복지시설 기관 운영에서 필요한 물품을 요청받아 구성된 위문품을 전달한다.

9월 9일 대전자혜원과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 용운종합사회복지관 등을 방문하여 아동, 장애인, 어르신들의 어려운 점을 청취하고 시설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부교육감, 기획국장, 교육국장, 행정국장 등 간부 공무원들도 대전 시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시설사용자와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사회복지시설에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이웃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정을 나누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사회 곳곳에서 온정의 손길이 확산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따뜻한 교육청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및 소외 계층 위문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