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파주 운정보건소, 치매 환자 가족 프로그램 '헤아림' 운영

4월 17일까지 치매가족 10명 선착순 모집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3 [08:54]

파주 운정보건소, 치매 환자 가족 프로그램 '헤아림' 운영

4월 17일까지 치매가족 10명 선착순 모집
JK 뉴스 | 입력 : 2024/04/03 [08:54]

▲ 파주 운정보건소, 치매 환자 가족 프로그램‘헤아림’운영


[JK뉴스=JK 뉴스] 파주 운정보건소는 4월 18일부터 5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 치매 환자의 가족을 대상으로 한 ‘헤아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정보건소는 ‘헤아림’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지난해 하반기 시범적으로 치매환자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받았다. 이후 참여자들이 제시한 의견을 적극 검토해 미비점을 보완해 ‘헤아림’ 프로그램에 적용했다.

‘헤아림’은 상하반기 각 4회차로 운영되며, 전문 강사가 나서 치매 관련 지식과 마음 이해하기, 부정적 태도 극복하기, 가족의 자기 돌보기 등의 내용을 전한다.

가족교실 운영을 통해 보호자들에게 치매환자를 이해하고 돌보는 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환자 보호자 간 정서 및 정보 교류 지원 시간을 갖게 하여 심리적 부담과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반기에는 4월 17일까지 치매가족 1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하반기는 7월 중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가족교실 참여를 원하는 치매환자와 경도인지장애 가족 또는 보호자는 운정보건소 치매관리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숙연 운정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환자 가족 간 정서적 교류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