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안산시, 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꼼꼼히 챙긴다

‘안산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용역’착수 보고회 개최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3 [08:37]

안산시, 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꼼꼼히 챙긴다

‘안산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용역’착수 보고회 개최
JK 뉴스 | 입력 : 2024/04/03 [08:37]

▲ 안산시, 지역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꼼꼼히 챙긴다


[JK뉴스=JK 뉴스] 안산시는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산시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개선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연구 용역은 안산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구 용역의 주요 내용은 ▲사회복지시설별 근로 여건 및 복리후생제도 분석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인식 및 직무만족도에 대한 심층분석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개선 방안 마련 등으로 오는 8월까지 과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박소운 안산시 복지국장을 비롯해 처우개선위원회 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으며, 용역 수행기관인 지식산업연구원의 연구 내용 및 수행계획 보고와 함께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 과정에 있어 일선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되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를 바탕으로 안산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에 대해 중·단기 개선 방안을 마련, 처우개선과 복지증진을 위한 종합계획도 수립할 계획이다.

박소운 복지국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근로 여건 및 처우를 정확히 분석함으로써 근로하고 싶은 환경을 조성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