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충북교육청, 2025 수시원서접수 유의사항 강조

공교육으로 진학까지, 수시 지원에도 만전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08 [10:29]

충북교육청, 2025 수시원서접수 유의사항 강조

공교육으로 진학까지, 수시 지원에도 만전
JK뉴스 | 입력 : 2024/09/08 [10:29]

▲ 충북교육청


[JK뉴스=JK뉴스] 충청북도교육청은 9월 9일부터 9월 13일까지 실시되는 2025 대학입학전형 수시모집 원서접수에 수험생들이 유의할 사항을 안내했다.

수시모집은 대학별 원서접수시간에 맞춰 총 6회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수시모집에 합격한 자는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이후 정시·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다만, 산업대학, 전문대학,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 및 각종학교는 수시 6회 원서 제한에서 제외된다.

특히, 수험생들은 각 대학마다 해당 기간 중 3일 이상을 정하여 접수를 받기 때문에 희망대학 수시모집요강의 원서접수 마감일과 시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농어촌 특별전형 등 전형별 지원자격 요건을 필요로 하는 전형의 경우 지원자격 요건 검증을 위해 추가 서류를 제출받고 있고, 지원자격이 충족되지 않으면 합격취소(입학취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도교육청은 표준 공통원서 접수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컴퓨터에서 원서접수 대행사에 접속하여 통합회원 가입과 공통원서 작성에 문제가 없는지도 미리 확인하고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허위 원서접수뿐 아니라 모의지원 시스템 상 허수 지원도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함께 유의하여야 한다고 전했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원서접수 유의사항 확인을 통해 차질없는 원서접수가 이루어져야 하며, 공교육으로 진학까지라는 슬로건으로 수시원서접수 이후에도 충북 도내 학생들이 각자 지원 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수능과 모의 면접 등의 지원에 한마음으로 정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