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보은군‘2024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수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9/06 [14:29]

보은군‘2024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수상

JK뉴스 | 입력 : 2024/09/06 [14:29]

▲ 보은군‘2024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수상 김헌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과 기념사진


[JK뉴스=JK뉴스] 보은군 보건소는 6일 서울 강남구 소재 소노팰리스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년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한의약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한방 의료에 대한 관심과 수요의 증대에 따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우수한 한의약 의료서비스를 제공한 기관을 선정했다.

보은군은 ‘스트레스? 한방으로 한 방에 날려!’라는 주제로 지역 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방건강상담과 건강강좌, 추나요법, 영양실습 등 학생 중심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한의사와 전문인력이 8주간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학습 스트레스를 감소하고 마음의 안정과 집중력 향상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전국에서 유일하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의약적 접근을 활용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참여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심리적 신체적 효과를 극대화하여 추진한 프로그램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이날 성과대회에서 군 보건소 한의과 박범찬 공보의는 보은군에서 운영한 한의약 프로그램을 우수사례로 발표해 17개 시도 및 유관기관 담당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홍종란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적 특성에 맞는 한의약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