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인천 서구, 대형폐기물의 편리한 배출 빠른 수거를 위한 ‘지구하다’ 어플 도입

JK 뉴스 | 기사입력 2024/04/02 [10:38]

인천 서구, 대형폐기물의 편리한 배출 빠른 수거를 위한 ‘지구하다’ 어플 도입

JK 뉴스 | 입력 : 2024/04/02 [10:38]

▲ 대형폐기물의 편리한 배출 빠른 수거를 위한 ‘지구하다’ 어플 도입


[JK뉴스=JK 뉴스] 인천 서구는 대형폐기물의 편리한 배출과 빠른 수거를 위해 ‘어플 지구하다’ 운영사인 ㈜천일에너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형폐기물이란 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기 어려운 침대, 장롱, 의자, 거울 등으로 종량제봉투 판매소에서 구입한 스티커나 소통1번가(서구청 홈페이지)에서 배출신고한 신고필증을 부착해서 배출하는 생활폐기물이다.

서구에서 시행하는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시스템은 2024년 대형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용역 수행사 ㈜천일에너지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 ‘지구하다’이다.

‘지구하다’ 어플을 이용하면 종량제봉투 판매소 방문 없이 대형폐기물의 비대면 배출신고가 가능하고 수거, 환불, 배출 장소 확인 등 폐기물 배출에 따른 각종 민원을 모두 어플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간편 배출시스템 시행으로 업무 효율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판

매소에서 판매한 스티커는 판매 대장의 회수를 통해서만 배출정보의 확인이 가능하여 수거 지연의 원인이 됐지만 ‘지구하다’ 어플을 이용하면 배출정보의 실시간 확인으로 빠른 수거가 가능하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모바일 어플 ‘지구하다’를 통해 주민들께서 좀 더 편리하게 대형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주민 만족을 위해 여러 가지 자원 순환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