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전주시 평화건강생활지원센터 『마음맑음·인지톡톡 프로그램』 운영

인지기능향상 및 우울감 해소를 위한 마음맑음·인지톡톡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12 [10:01]

전주시 평화건강생활지원센터 『마음맑음·인지톡톡 프로그램』 운영

인지기능향상 및 우울감 해소를 위한 마음맑음·인지톡톡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08/12 [10:01]

▲ 전주시청


[JK뉴스=JK뉴스] 평화건강생활지원센터는 센터에서 지난 5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재활운동실을 이용하는 장애인 중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에게 ‘마음맑음·인지톡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마음맑음·인지톡톡 프로그램은 시니어 보드게임을 통한 기억력과 사고력, 집중력과 같은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고 장애인스포츠와 뉴스포츠를 통해 신체적 활동을 제공해 신체·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여름을 맞아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게임을 통해 다함께 웃으며 극복하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인지기능을 향상시키고 우울감을 해소하며, 삶의 질을 개선하여 독립적인 일상생활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프로그램은 △시니어 보드게임인 우봉고, 젠가, 메모리보드, 블로커스 △장애인 스포츠인 보치아 △뉴스포츠인 플로어 컬링과 토스볼 △전통놀이인 대형 윷놀이와 딱지치기로 매주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이 프로그램이 장애인들의 활기차고 독립적인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며, 또한 평화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사회참여 프로그램의 일환인 원예치료, 도자기공예 교실, 작업치료교실과 체조교실을 통해 사회적 고립을 해소하고,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모두 증진시켜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