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구, 새말공원에 노인인지시설물 설치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08 [10:24]

서구, 새말공원에 노인인지시설물 설치

JK뉴스 | 입력 : 2024/08/08 [10:24]

▲ 서구, 새말공원에 노인인지시설물 설치


[JK뉴스=JK뉴스] 인천 서구는 지역사회의 치매 예방과 구민들의 건강한 노후 만들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새말공원에 노인인지시설물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2024년 7월 기준 서구 노인(만 65세) 인구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중 연희동의 노인인구 비율은 18%로, 서구 통합 13%보다 5% 많다.

갈수록 심화되는 고령화 추세를 감안해 어린이공원에 어린이를 위한 시설뿐 아니라 평소 활용도가 적은 곳에 노인을 위한 인지 시설물도 추가 조성했다.

올해 7월에 재정비된 새말공원은 어린이공원에 맞게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이 우선적으로 배치됐다.

평소 어르신들이 방문하여 소통 및 운동을 하는 곳임을 고려하여 파고라 및 벤치를 추가 설치하고 노인인지시설물도 함께 조성했다.

서구는 기존 노후 시설물 교체를 통하여 어린이 안전을 우선시하여 안전한 어린이공원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올해 사업은 활용도가 적은 곳에 시범적으로 노인인지시설물을 설치하여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치매예방을 위해 모인 어르신들과 아이들의 범죄 노출 예방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고령화사회에 발맞춰 어린이공원에 아이뿐 아니라 어르신들을 위한 시설 및 공간을 제공하여 서구 주민 모두가 건강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