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진안군, 북부 마이산 물놀이장에 함박웃음 가득!

즐겁고 시원한 여름 축제 한마당

JK뉴스 | 기사입력 2024/08/05 [11:37]

진안군, 북부 마이산 물놀이장에 함박웃음 가득!

즐겁고 시원한 여름 축제 한마당
JK뉴스 | 입력 : 2024/08/05 [11:37]

▲ 진안군, 북부 마이산 물놀이장에 함박웃음 가득!


[JK뉴스=JK뉴스] 진안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개최한 『마이산 물놀이장에서 물놀이 하자!』가 관광객의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마이산 물놀이장에서 놀자』 행사는 마이산 북부 농촌 테마파크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부·2부로 진행되고, 미니 슬라이드 및 페이스페인팅, 물총 대첩, 볼풀 던지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누적 인원 2천여명이 다녀갔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 내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넓은 그늘막을 설치하여 휴식처를 제공하고, 상시 소독 및 청소 등 깨끗한 수질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참가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물놀이장에서는 시설 운영과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전문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취득한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무더위 탈진 및 안전사고를 대비한 응급실 운영, 위험시설물 접근을 금하는 안내표시 등을 통해 안전사고 없이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또한 행사장 인근 푸드카트 운영으로 방문객들을 위한 간단한 먹거리를 준비하는 등 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여름철 비수기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됐다.

물놀이장을 찾은 한 관광객은 “휴가기간 부모님 댁 인근에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게 됐다”고 말하고 “깨끗한 수질과 넓은 그늘막 덕분에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특히, 부모와 아이들이 풀장 내에서 함께 참여하는 재밌고 다양한 행사가 연이어 진행된 덕분에 아이들이 대형 워터파크에서 보다 더 재밌어 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