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성동구, '2024년 성동 상상 놀이한마당' 개최

건전한 놀이 문화 조성, 과학적 상상력·창의성 신장에 기여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5 [08:34]

성동구, '2024년 성동 상상 놀이한마당' 개최

건전한 놀이 문화 조성, 과학적 상상력·창의성 신장에 기여
JK뉴스 | 입력 : 2024/07/25 [08:34]

▲ 성동구 상상 놀이한마당


[JK뉴스=JK뉴스] 서울 성동구는 지난 20일 구청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 120명을 대상으로 ‘2024년 성동 상상 놀이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

구는 아동들의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과 과학적 상상력 및 창의성 신장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고, 아동들이 신나게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6개의 놀이존을 마련하였다.

놀이존은 드론 축구게임, 드론 장애물 경기, VR드론 체험, 드론 인형뽑기, 드론 배틀 스테이지, 아동권리캠페인으로 미래 기술 활용한 다양한 공간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은 드론 축구게임에서 미래 드론축구선수를 체험했고, 드론 장애물 경기에서 호버링과 앞·뒤·좌·우 드론비행술 습득했다. 또한, VR드론 체험을 통해 드론 레이싱 직업을 경험했고, 드론 인형뽑기를 하면서 미래 운송서비스 체험했다.

특히 많은 아이들의 호응을 얻은 팝드론 배틀 스테이지는 작은 공간 내에서 드론을 이륙시켜 바닥에 설치된 스테이지를 점령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아동들에게 익숙한 땅따먹기 게임 방식에 드론을 결합하여 드론 경험이 없는 아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호응도가 높았다.

마지막으로 아이들은 아동권리캠페인에서 스크래치 페이퍼를 활용하여 아동들의 놀 권리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였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 상상 놀이한마당은 아이들이 미래 기술을 경험하고 신나게 놀 수 있도록 과학과 재미를 결합한 체험 중심 행사“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건전한 놀이문화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