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강서구 "우리동네 워터파크, 우장산 근린공원으로 오세요"

우장산 근린공원 내 물놀이장, 8월 2일부터 11일까지 무료 개장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5 [08:30]

강서구 "우리동네 워터파크, 우장산 근린공원으로 오세요"

우장산 근린공원 내 물놀이장, 8월 2일부터 11일까지 무료 개장
JK뉴스 | 입력 : 2024/07/25 [08:30]

▲ 강서구 "우리동네 워터파크, 우장산 근린공원으로 오세요"


[JK뉴스=JK뉴스] 서울 강서구가 도심속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임시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여름방학과 하계 휴가기간을 맞아 어린이와 학부모가 가까운 곳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장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 물놀이장은 8월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우장산근린공원 내 축구장에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하루 3회차, 회차별 2시간씩 운영된다. 각 회차별 400명, 하루 총 1,200명이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대상은 유치원과 초등학생이며, 이용을 원하는 주민들은 인터넷 사전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운영되는 임시 물놀이장에는 조립식 수영장과 유아풀, 에어 슬라이드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탈의실, 샤워실, 의무실, 휴게 그늘막 등의 부대시설도 설치돼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현장에 수상안전요원을 배치하고, 매일 시설점검과 개장 전 수질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수질 및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임시 물놀이장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도심 속에서 즐겁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