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새만금개발청,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본격화’

제2차 반부패 청렴 추진단 회의 개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24 [15:56]

새만금개발청, ‘반부패 청렴정책 추진 본격화’

제2차 반부패 청렴 추진단 회의 개최
JK뉴스 | 입력 : 2024/07/24 [15:56]

▲ 새만금개발청


[JK뉴스=JK뉴스] 새만금개발청은 7월 24일 2024년 제2차 반부패 청렴 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반부패 청렴 추진단'은 청렴 조직문화를 구현하여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는 동시에 반부패 대응체계 강화를 위해 기관장 등 고위직이 참여하는 새만금개발청의 대표적인 청렴정책 추진조직이다.

이번 회의는 부패 취약분야 3대 개선과제 발굴 및 9개 세부 추진과제 시행을 통해 새만금청의 공정하고 청렴한 직장 문화를 조성하고, 적극적인 반부패․청렴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패 취약분야 3대 개선과제는 ① 종합청렴도 평가 내부체감도 개선, ② 대내·외 업무 추진 과정의 갑질 근절, ③ 새만금지역 내 건설현장 부패예방이 선정됐다.

대표적인 세부 추진과제로 종합청렴도 내부체감도 개선을 위해 직원들의 부패·갑질 경험을 청취하는 “마음의 소리“함 설치, 직원 간 갈등 해소 및 갑질 근절을 위해 감사담당관이 직원들을 직접 찾아가는 상담 실시, 새만금 지역 내 건설현장 부패예방을 위해 현장에서의 근로자 임금체불, 안전 절차 위반, 부당 지시 여부 등을 수시로 점검하기로 했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새만금개발청 구현을 위해 청렴문화가 조직 내로 확산되어야 한다.”라면서, “부패 취약분야 발굴 및 국민과 소통하는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