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포항시 고립·은둔 청소년 지원사업 솔루션협의회 4차 회의 개최

경제적 어려움 겪는 청소년 대상자 가정에 생활 지원… 탈고립·탈은둔 지지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8 [18:05]

포항시 고립·은둔 청소년 지원사업 솔루션협의회 4차 회의 개최

경제적 어려움 겪는 청소년 대상자 가정에 생활 지원… 탈고립·탈은둔 지지
JK뉴스 | 입력 : 2024/07/18 [18:05]

▲ 2024년 7월 고립은둔청소년지원 솔루션협의회 사진.


[JK뉴스=JK뉴스]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올해 포항시 고립·은둔 청소년 지원을 위한 솔루션협의회를 18일 개최했다.

솔루션협의회는 포항시 고립·은둔 청소년 지원을 위해 심리·정서, 학업·진학, 자립·취업, 경제분과 등 총 4개 분과 및 전문 자문위로 구성된 고립·은둔 청소년 지원 전문가 협의회이다.

지난 6월 자립과 학업의 욕구에 반영한 맞춤형 방안에 이어 이번 7월 솔루션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 대상자 가정의 생활에 필요한 지원을 함으로써 경제적 부담 완화와 생활의 안정을 도모해 탈고립·탈은둔을 위한 지지기반을 마련했다.

최제민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포항의 고립·은둔 청소년이 안정된 환경에서 일상생활의 기초를 다지고 미래를 위한 자아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꿈드림은 스스로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워하는 고립·은둔 청소년의 특성을 고려해 찾아가는 방문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9~24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