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서구 “긴 퇴근길, 오늘도 수고했어” 청년친화도시 서구, 세대 화합 캠페인 실시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8 [14:44]

서구 “긴 퇴근길, 오늘도 수고했어” 청년친화도시 서구, 세대 화합 캠페인 실시

JK뉴스 | 입력 : 2024/07/18 [14:44]

▲ 서구 “긴 퇴근길, 오늘도 수고했어” 청년친화도시 서구, 세대 화합 캠페인 실시


[JK뉴스=JK뉴스] 인천 서구는 지난 17일 공항철도 검암역에서 청년이 아닌 세대와 서동이가 퇴근길 청년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의 말, “긴 퇴근길, 오늘도 수고했어” 세대 화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7월 20일 14시에 개최되는 청년친화도시 서구 비전선포식 전, 서구청, 청년친화도시 서구 TF, 청년이 아닌 세대 등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과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지지하는 청년친화 도시 서구를 구현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검암역 환승 통로에서 세대 간 무관심과 갈등이 아니라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을 위하여 청년이 아닌 세대가 퇴근길 청년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위로와 화합의 메시지를 담은 온(溫, ON)기 카드 전달, 청년친화 도시 서구 구현을 위한 설문 등의 활동을 펼쳤다.

청년이 아닌 세대로서의 캠페인 참여자는 “젊음으로 생기가 넘쳐야 할 청년들이 지친 모습으로 퇴근을 하고 있어 마음이 아팠다. 오늘 우리가 전달한 진심과 위로가 청년들의 마음에 조금이라도 닿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청년이 지역에서 스스로 만족하는 삶을 사는 청년친화도시 서구 비전을 대외적으로 선포할 예정이다.

구민과 공유하고 지역 청년 및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소통의 장인 청년친화도시 서구 비전선포식은 오는 7월 20일 14시부터 청년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