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강원특별자치도, 위기임산부 상담 전화 1308 운영합니다!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8 [14:12]

강원특별자치도, 위기임산부 상담 전화 1308 운영합니다!

JK뉴스 | 입력 : 2024/07/18 [14:12]

▲ 강원 위기임산부 지역상담기관 홈페이지


[JK뉴스=JK뉴스] 강원특별자치도는 위기 임산부 지원을 위해 '강원 위기임산부 지역상담기관 운영'과 '위기임산부 상담 전화 1308 운영'을 7.19.부터 본격 실시한다.

강원 위기임산부 지역상담기관은 출산지원시설 ‘마리아의 집’에서 운영하며, ▲위기임산부 상담 전화 운영 ▲위기임산부의 출산 및 양육 지원 상담·정보 제공, ▲아동 보호 관련 상담·정보 제공 및 보호조치 연계, ▲보호출산 관련 상담·정보 제공 및 지원 등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경제적·심리적·신체적 이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임산부는 국번 없이 1308에 연락하여 출산과 양육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위기임산부가 충분한 안내와 상담을 받았음에도 불가피한 경우에는 의료기관에서 가명으로 산전 검진 및 출산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태어난 아동은 아동보호시설 입소 또는 입양 등 보호조치를 한다.

위기임산부는 전화상담 이외에도, ▲카카오톡 채널 ‘위기임산부 상담 1308’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고, ▲강원 위기임산부 지역상담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온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경희 강원특별자치도 복지보건국장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위기 임산부라 생각되시면 망설임 없이 1308로 연락 주시길 바란다”며, “위기임산부 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강원 위기임산부 지역상담기관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충분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