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K뉴스

전주시 서학예술마을도서관, ‘바바라 인형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전현경 서학동 예술가와 함께 총 3회에 걸쳐 ‘우리마을 예술가’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기사입력 2024/07/17 [13:25]

전주시 서학예술마을도서관, ‘바바라 인형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전현경 서학동 예술가와 함께 총 3회에 걸쳐 ‘우리마을 예술가’ 프로그램 운영
JK뉴스 | 입력 : 2024/07/17 [13:25]

▲ 서학예술마을도서관, ‘바바라 인형 만들기’ 프로그램


[JK뉴스=JK뉴스] 전주시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서학예술마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전현경 예술가와 함께하는 ‘우리마을 예술가’ 예술작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3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여한 시민들은 전현경 예술가와 함께 벤자민의 바바라 인형과 옷을 만들며 인형 제작 과정을 익혔다.

이렇게 만들어진 시민들의 인형 작품은 서학예술마을도서관에 전시됐다.

프로그램에 함께한 전현경 예술가는 한남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전국 각지에서 미술심리치료와 인형만들기 강연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그림책 ‘하늘이와 벤자민’, ‘내 친구 바바라’ 등이 있다.

전현경 예술가는 이번 예술작품 만들기 프로그램에 이어 오는 8월 21일에 예정된 ‘서학, 예술가를 만나다’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전 작가는 이날 ‘나와 만나는 다양한 세상-다문화 경험하기’를 주제로 그림책을 만들게 된 이유와 함께 살아가는 삶의 풍성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최현창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시민 모두가 예술인이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면서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다양한 예술작품을 향유 할 수 있는 전시와 체험이 가득한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